Digital Signage / 광고.미디어 분야

최근 미디어 광고의 이용 행태를 보면 전통 매체인 신문, TV 등은 점차 감소 추세이며 반면 스마트미디어를 이용한 광고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그 중심에는 디지털 사이니지가 있습니다. 이제 인터랙티브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준비하십시요.

디지털사이니지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 사이니지가 뭘까요?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란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공공장소나 상업공간에 설치하여 정보, 엔터테인먼트, 광고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미디어를 뜻합니다.

디지털 사이니지의 현황 및 전망

디지털 사이니지는 HW, SW,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이 연관되어 막대한 산업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해외) 글로벌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규모는 2014년 151억 달러에서 2020년 314억 달러로 연평균 12.9%의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14년 기준 HW가 80억 달러로 전체 시장의 52.9%(디스플레이 39.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하였지만, 광고/콘텐츠 시장의 성장세(연평균 16.7%)로 점차 관련 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 2014년 약 1.9조원(세계시장의 11% 수준)에서 2020년에는 약 4조원으로 연평균 13.4%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전체 생산의 과반수 이상(2014년 기준 66.8%)을 차지하며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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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시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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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시장 전망 (단위: 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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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정보매체

디지털 사이니지는 단순한 디지털 정보를 보여주는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가 아니라 다양한 IT 및 콘텐츠 관련기술과 융합합되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정보매체입니다.

IT기술과 콘텐츠 관련 기술 필요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 장치, 콘텐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솔루션등 여러 관련 IT 및 콘텐츠 관련 기술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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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사이니지의 구분

디지털 사이니지는 시스템 구성, 서비스 형태, 콘텐츠 내용에 따라 분류되지만, 설치장소의 특성에 따라 대기장소, 환승장소, 판매장소로도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의 내용에 따라 공공정보, 일반정보, 메뉴, 광고, 엔터테인먼트 및 기타 정보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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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소개

전체 제품 이미지 보기

제품은 사용형태에 따라 단독형, 비디오월, 옥외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단독형의 경우 별도의 스탠드가 필요할 수 있으며 비디오월 과 옥외용 제품은 별도의 설치공사가 함께 진행 되어야 합니다.

터치형 모니터를 선택하실 경우 실시간 양방향 시스템 구현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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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 주요사양

공통사항

  • 46" 55" 64" 70" 75" 84" 90" 등 대형 멀티 터치
  • 고해상도(Full HD ~ 4K) 지원
  • 멀티 플랫폼(다양한 OS 지원)
  • 손터치, 멀티터치 기능
  • 무반사 재질
  • 이동형 스탠드(옵션)
  • Calibration 기술 적용하여 색 편차 최소화
  • 고객의 이목을 끄는 초슬림 베젤의 디스플레이(3.5 mm)
  • 다이렉트 LED 패널 적용으로 고화질의 콘텐츠 구현
  • HDCP Ready로 자유롭게 콘텐츠 재생 가능
  • D-Sub, HDMI 지원

패널의 모델별 제품크기(삼성기준)

[단독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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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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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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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모니터 연결방법

[RS-232C 를 이용한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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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 케이블을 이용한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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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 케이블을 이용한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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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월의 일반적인 구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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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시스템 주요기능

  • 웹 기반의 중앙 통제 관리
  • 디스플레이를 위한 직관적인 레이아웃 화면구성
  • 다양한 미디어를 디스플레이에 표현 가능(영상, 이미지, 파워포인트, PDF, 웹페이지 등)
  • 각 디스플레이별 다양한 스케줄 관리
  • 손쉬운 캠페인 작성기능
  •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별 프리셋
  • 영상, 이미지, 플래시, 파워포인트, PDF 등 다양한 포멧의 미디어 관리
  • 사용자/디스플레이/레이아웃별 권한관리
  •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별 프리셋

** 운영시스템은 충분한 교육을 통하여 지원하며, 요청시 당 사에서 운영대행해 드립니다.

운영시스템의 제공 매뉴항목

  1. 스케줄 : 디스플레이 스게줄 관리
  2. 캠페인 : 캠페인 등록 관리
  3. 레이아웃 : 디스플에이 레이아웃 생성 관리
  4. 템플릿 : 디스플레이를 위한 템플릿 등로관리
  5. 해상도설정 : 디스플레이 장치의 해상도 유형 설정
  6. 미디어 : 각종 미디어 라이브러리 관리
  7. 데이터셋 : 데이터 전송을 위한 데이터셋
  8. 디스플레이 : 디스플레이 장비별 기본 설정
  9. 상태 : 운영 시스템의 상태
  10. 디스플레이설정 : 디스플레이 설정
  11. 사용자 : 사용자 관리
  12. 사용자그룹 : 사용자 그룹관리
  13. 어플리케이션 : 어플리케이션의 관리
  14. 모듈 : 사용모듈 플러그인
  15. 전환효과 : 화면의 전환효과 관리
  16. 로그 : 시스템 로그

운영자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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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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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를 위한 레이아웃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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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된 레이아웃의 디스플레이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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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분야

은행

전국의 약700개의 은행지점이 대상이 될수있습니다. 은행정보/히스토리, 은행지점 안내, 신규 및 맞춤상품 안내, 게시판 및 고객광장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관공서

시/군/구청 및 주민자치센터, 우체국, 자치단체 등에 자치단체 정보, 행정게시판, 서류양식 열람, 공익광고등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병원

전국 약 2,000개의 종합병원, 20,000개의 뷰티 관련병원 등에 병원안내, 치료안내 병원비 결제등 응용이 가능합니다.

공항

공항 입출입객을 대상으로 공항정보, 공항안내, 환율정보, 도착/출발정보 공항입점 매장 연계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식당/주점/커피숍

식당이나 주점, 커피숍 등에 메뉴판이나 다양한 이벤트를 위해 적용이 가능합니다.

적용사례

디지털 사이니지를 다양한 분야에 적용한 사례입니다.

적용사례#1-기업내 안내데스크

외부 방문객에게 사내 각 부서 및 담당자의 위치를 안내하기 위한 무인안내 시스템으로 외부 방문객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기업 내부에서는 불필요한 안내원을 배치할 필요가 없게해 주는 안내용 디지털 사이니지입니다.

1 기업내 기간계 시스템과 연계하여 건물내 위치안내

2 웹기반의 Tomcat, MySQL 등을 이용하여 자체 운영시스템 보유

3 타 시스템과 연계할 경우 추가적인 확장기능 가능(담당자 화상통화 등)

4 내부 조직이나 변경시 운영시스템에서 손쉽게 관리

데모사이트보기

적용사례#2-자판기 유형

자판기 형태의 재활용품(알루미늄캔, 패트병) 수거장비로 수거 기능과 광고기능을 포함한 제품입니다. 수거되는 제품은 바코드를 먼저 인식하여 분류되며 인식된 바코드는 해당 제품을 수거처리(압축 및 분쇄) 하는 동안 상품의 광고를 보여주고 완료후 고객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지루함을 잊게 하고 포인트를 취득하는 재미를 함께주는 자판기 형태의 디지털 사이니지입니다.

1 광고 영상의 주기적으로 다운로드 기능

2 제품의 광고 영상이 없을 경우 공익광고로 자동대체

3 동작센서를 통하여 사용자 근접 시 사용법 자동안내

4 바코드에 대한 내부 데이터 구성의 주기적인 자동 업데이트

5 비주얼베이직과 MySQL을 이용한 전용시스템

6 내부 각종 시스템과 연계가 필요하고 제어 모듈이 필요함


적용사례#3-전시관 체험실

국립생물자원관의 어린이용 체험관에 설치된 시스템으로 간단하게 RF리더기와 연동되는 RF동물카드 만들고 어린이가 동물카드를 RF리터기에 접촉할 경우 모니터에 해당 동물에 대한 세부정보와 재밌는 소리등을 들려주는 어린이 체험형 디지털 사이니지입니다.

1 아이들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

2 단순 이미지 보다 콘텐츠를 애니메이션화 할 경우 재미 증가

3 비주얼 베이직과 Access DB를 활용한 네이티브 형태의 전용 제품

4 손쉬운 RF카드(동물카드)의 추가 및 콘텐츠 주기적인 갱신기능


적용사례#4-구리시 태양열 전시관

일반시민들께 에너지 생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에너지 홍보관으로 홍보관 외부에 태양광 장비를 구축해 두고 실시간으로 태양광이 전기에너지로 변경되는 상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전시용 디지털 사이니지입니다.

1 에너지의 변환과정을 애니메이션화 하여 시각화

2 태양광의 에너지 상황을 수치화하여 실시간 전시

3 각종 외부 장비들과 연계가 필요(LED 전광판, 인버터 등)

4 Tomcat, Java 기반의 시스템

5 데이터 취합을 위한 장비와 디스플레이 장비로 구성됨


응용분야

디지털 사이니지는 대세이며 흐름입니다. 다양한 응용사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응용분야#1-시스코의 미래쇼핑

의류 쇼핑몰 매장에 설치된 디지털사이니지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옷들을 자신과 손쉽게 매칭할 수 있다.

미래의 쇼핑을 증강현실로 구현했지만 디지털 사이니지를 기반으로 쇼핑공간에서 다양하게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방안을 보여줍니다.


응용분야#2-뉴욕 지하철역

지하철 이동구간에 디지털사이니지를 설치하여 시민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

디지털사이니지를 간단한 게임형태의 구성으로 삭막하기 쉬운 공간을 즐거운 공간으로 변화 시켰다. 대결할 선수를 선택한 다음 경쟁하기, 이전 경쟁자중 1위를 탈환하기 등의 응용도 가능하다.


응용분야#3-RPF(Rear Projection Film) 스크린

실물 크기의 사물 형태로 자른 디스플레이에 영상을 투과하여 실감나는 광고를 구현한 기술의 예이다. RPF 스크린을 통해 기존 디스플레이의 틀을 벗고 새로운 형태의 콘텐트 구성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광고 효과 특히 구매시점의 광고 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RPF 스크린은 기존 디스플레이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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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분야#4-안면인식 광고

지금까지 사람이 디스플레이(광고)를 봤다면, 이것은 디스플레이(광고)가 사람을 보는 형태입니다. 전면에 부착된 카메라로 안면인식을 통하여 광고를 보는 사람의 연령대를 파악하여 타겟광고를 할 수있으며, 광고를 본 뷰어의 수와 시간을 추적할 수 있고 타겟별 선정된 광고가 가능해지므로, 광고주는 정확한 ROI 측정과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해지고, 소비자에게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광고 효과가 확대될 것이다.


전자칠판

전자칠판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교육시장은 교육현장의 새로운 흐름입니다.

스마트 교육-전자칠판, 패드

전자칠판과 스마트 패드는 이미 스마트 스쿨에 적용되어 일부 학교에서 운영중 입니다. 영국등의 해외 선진사례를 살펴보면 전자칠판은 거의 모든 학교에서 도입하여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자칠판은 스마트 세대에게는 필수적인 교육장비이며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다양한 교육시장의 전개는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입니다. 이제는 화상 회의와 연동하여 사용하십시요.

전자칠판

전자칠판 소개-Video

전자칠판 소개영상-1
전자칠판 소개영상-2
전자칠판 소개영상-3
KBS 미래형 교실 소개 영상

Reference-해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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